2005년에 설립된 Powerhouse Company는 베이징, 오슬로, 뮌헨에 기반을 둔 국제적 스튜디오로, 100여 명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됐다. 스케치에서부터 시공까지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며, 이들의 결과물은 제약과 가능성 사이의 미세한 단서를 끊임없이 발견해나가는 과정이다. 이러한 작업 과정에는 스튜디오의 자부심이 깃들어 있으며, 잠재되어 있는 디자인 감각을 일깨워준다고 믿는다. Powerhouse Company의 임무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스튜디오는 네덜란드 디자인상, Maaskant Prize, The World Architecture Festival Award 등 다채로운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ASICS의 새로운 사무실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의 상징으로,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는 독특한 외관을 지녔
다. 우아하면서도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외부는 태양으로부터 건물을 보호하고, 연속적인 돌출부는 독특한 수평성을 만들어낸다. 맞춤 제작한 블루 글라스 벽은 사무실의 메인 공간인 아트리움을 강조하고 있다. 한쪽은 이중 높이의 투명성으로, 다른 한쪽은 녹색 테라스로 구성하여 입구 중앙의 단순한 대칭 구조를 깨뜨렸다. 건물의 전면 유리 파사드는 사무실 내부를 자연광으로 가득 채우며, 날렵한 캔틸레버 지붕으로 보완하여 독특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오픈된 계단은 물리적, 시각적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생동감 넘치는 계단 시스템은 아트리움의 서로 다른 층계를 연결하며 바닥의 수평적 연속성을 무너트린다. 공간의 배치와 구조가 독특하게 변형되어 개성 강한 경관을 완성했으며, 어떠한 층도 동일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또한, 부서별로 업무를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서, 프로젝트별 팀 구성과 적극적인 협업 방식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ASICS의 바람을 뒷받침하여 EMEA HQ만의 프로젝트 존과 회의 장소를 구현했다.
 
 
 
 
아트리움에는 ASICS의 모든 제품을 전시한 독특하면서도 입체적인 쇼케이스 ‘ASICS World’가 자리한다. 건물 중심에 위치한 쇼케이스는 커뮤니케이션 작용의 요충지 역할을 한다. 서로 다른 크기의 상자들이 고르지 않게 쌓여있는 듯한 장난스러운 구조는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브랜드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대변한다. ASICS World는 단순한 브랜딩 요소 이상의 다목적 공간으로 설계되어 회의 공간 및 디자인 센터 등의 기능도 겸하고 있다. 이 외에도 1층에는 레스토랑, 체육관, 상점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Powerhouse Company는 ASICS의 비전인 “A Sound Mind in a Sound Body”를 바탕으로 혁신, 브랜드 경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사무실을 재정의하는 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